담석증 증상을 빨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담석증 증상을 빨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담석증이란 담낭 속에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 돌은 간에서 생성되는 소화액인 담즙을 저장하는 주머니인 담낭에 생깁니다. 결석이라는 이름처럼 딱딱한 고체 형태이기 때문에 격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비만 인구 증가 등으로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5년 13만 8천 명이던 담석증 환자 수가 2019년 21만 6천 명으로 5년 새 약 58%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담석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담석증의 주요 원인은 콜레스테롤 과다 섭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고지방식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발생률이 높습니다. 실제로 서양에서는 전체 인구의 10~20%가 담석증을 앓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2% 미만으로 발병률이 낮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육류 섭취량이 늘고 비만이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도 매년 꾸준히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여성 환자가 남성 환자보다 1.5배 정도 많다는 것입니다.

담석증의 증상은 어떻습니까?담석증 초기에는 거의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르고 방치하기 쉬운데요. 만약 명치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지면 담석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주로 우측 상단의 배 부분에 통증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어깨 쪽으로 통증이 퍼져 나갑니다. 또한 구토나 발열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오한이나 황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담석이 담낭관을 막고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담석증의 증상

담석증 수술 방법은 어떻게 됩니까?담석증이라고 진단되었다면 약물 치료보다는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대표적인 수술 방법으로는 복강경 수술과 개복 수술이 있습니다.복강경 수술은 복부에 작은 구멍을 뚫고 내시경 카메라와 기구를 삽입하는 수술로, 개복 수술은 배를 절개한 뒤 직접 눈으로 보면서 제거하는 수술입니다.두 수술 모두 장단점이 존재합니다만.복강경 수술은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발의 위험성이 있어 개복 수술은 확실히 담석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부작용의 우려가 높습니다.그래서 자신의 상황에 맞춘 수술 방법을 택할 것이 바람직합니다.건강 진단 시에 우연히 발견되는 것이 많은 담석증인데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정기적 검진을 통해서 사전에 예방이 최선이죠?#담석증의 증상https://www.youtube.com/shorts/3-aG_3YPUH8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