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마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이번 주부터 여름방학이라서 많은 분들이 이동하셨을 거예요.저는 딱히 휴가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집에서 열심히 일도 하고 아이와 함께 놀기도 해요 ^^오늘은 도코마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도코마리는 산야초로 가을에 열매가 맺히면 그 속에 있는 씨를 말려서 약초로 쓴다고 합니다. 그 약초명을 장이자라고 부릅니다
![]()
도코마리의 효능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 그런지, 조금 생소하네요 ㅎㅎㅎ 혈관 건강 독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 당뇨병 예방 솔개는 당질 흡수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므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 주므로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노화방지 솔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숙취해소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음주 후 차로 마시면 간 보호에 도움이 되고 다음날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암 효과도 코말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향상 싸리씨를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향상됨으로써 감기나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코마리의 부작용도 코마리는 독성을 함유하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어지럼증, 두통,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고 섭취할 때에는 높은 온도로 열을 가하거나 데쳐서 섭취해야 합니다.이상, 토코마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