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마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이번 주부터 여름방학이라서 많은 분들이 이동하셨을 거예요.저는 딱히 휴가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집에서 열심히 일도 하고 아이와 함께 놀기도 해요 ^^오늘은 도코마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도코마리는 산야초로 가을에 열매가 맺히면 그 속에 있는 씨를 말려서 약초로 쓴다고 합니다. 그 약초명을 장이자라고 부릅니다
도코마리의 효능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 그런지, 조금 생소하네요 ㅎㅎㅎ 혈관 건강 독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 당뇨병 예방 솔개는 당질 흡수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므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 주므로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노화방지 솔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숙취해소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음주 후 차로 마시면 간 보호에 도움이 되고 다음날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암 효과도 코말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향상 싸리씨를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향상됨으로써 감기나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코마리의 부작용도 코마리는 독성을 함유하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어지럼증, 두통,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고 섭취할 때에는 높은 온도로 열을 가하거나 데쳐서 섭취해야 합니다.이상, 토코마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