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실손보험과 한화실손보험 중 어느 쪽이 좋을까요?

삼성실손보험과 한화실손보험 중 어느 쪽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삼성실손보험과 한화실손보험에 대해서 오늘 같이 알아보겠습니다.실손보험이란 실제 지출한 의료비 중 항목별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후 보험가입금 한도 내에서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급여 항목에는 20%, 비급여 항목에는 30% 책정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비급여 항목으로는 도수 치료, 영양제, 비타민 주사 항목 등이 있습니다.약제별로 허가되었거나 신고된 사항에 맞게 투여된 경우에만 보장이 가능합니다.도수치료는 10회를 기준으로 증상이 개선됐다는 사실을 입증하면 연간 50회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비급여 주사료는 약제별 허가사항이나 신고사항에 따라 투여된 경우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실손보험은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습니다.그래서 여러 보험사에 중복해서 여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보험료만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비갱신형 상품이 없고 갱신형 상품만 있다는 점도 실손보험의 특징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따라서 매년 갱신을 진행해야 하며 갱신마다 보험료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특약과 관련해서는 보험사에서 정하는 한도금이나 조건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자세히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실손보험 보험료 차등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보험료 차등제에 따른 할인 및 할증은 3년 유예기간 후 적용됩니다.1년 정도 받은 비급여 지급 보험금이 없다면 이는 보험료 할인이 가능한 1단계를 말합니다.2단계의 경우는 비급여 청구가 많지 않았음을 의미하므로 이런 경우는 보험료가 변동되지 않습니다.할증 단계는 3, 4, 5단계로 되어 있지만 할증의 경우 비급여 지급 보험금을 보장받았으므로 다릅니다.

한화실손보험에서는 무사고 할인제도로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가입 후 1년간 보험료를 청구한 적이 없으면 이듬해 보험료를 할인해 줍니다.만약 보험료를 3년간 청구하지 않을 경우 비급여 특약에 해당하는 보험료와 급여 및 비급여 항목 보험료에 대해서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게다가 보험료 차등제와 무사고 할인제도는 중복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실손보험은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며 의무가입이 아닌 민간보험이므로 가입에 있어서도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재가입 주기는 5년으로 5년마다 재가입 시점이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보장 준비를 진행해야 합니다.해당 기간에는 보장의 가입금 한도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삼성실손보험 공제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제금 중 통원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일반 병의원의 경우 최저금이 1만원이고 상급 병의원과 종합병원의 경우 최저금이 2만원입니다.. 또 비급여 관련 공제금은 3만원 정도입니다.한화손해보험 실손의료보험 가입을 알아볼 때 청구할 방법도 제대로 마련해 놓지 않으면 이후 어려운 부분에 직면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필요 서류의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카드 영수증의 경우 인적사항이나 세부사항 확인이 어렵습니다.즉, 서류로는 보기 어렵습니다.약제비 영수증과 진료비 영수증은 상세 내용 확인을 위해 필요하며 병명 확인 서류도 필요합니다.또한 진료확인서, 처방전, 진단서 등 질병분류코드가 반드시 기입된 서류가 필요하다는 점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보험사마다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별 비교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실손보험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보장 내용은 거의 동일하지만 보험사마다 한도 부분에서 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즉, 본인의 상황에 맞게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의 여러 곳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No languages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