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클리닉, 방문해야 할 사람들의 특징

요즘처럼 낮 온도에 비해 아침과 밤 온도가 낮은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는 감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낮에 덥다고 얇게 입고 다니는 어젯밤은 추위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또 아침과 밤에 추운 것을 생각해서 너무 두꺼운 옷을 입으면 낮에는 당연히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 땀이 식어서 몸의 열기를 빼앗아 가기 때문에 몸이 추워져서 감기에 걸려 버립니다.이렇게 감기에 걸리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몸이 으슬으슬 춥거나 식은땀이 나고 열이 오르고 기침이나 콧물, 목이 아픈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처럼 대부분의 질환의 경우 몸에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수면에 문제가 있어도 각종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수면클리닉을 방문해보셔야 합니다.그럼 어떤 특징이 발생할까요?

수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왜 모를까요?

왜 우리는 어떤 특징이 생겼을 때만 수면 의원에 가야 할까요? 미리 이런 문제를 파악할 수는 없을까요? 사실 확인할 수 있는 수면 장애는 있어요.불면증이나 하지불안증후군 같은 문제는 잠들기 전에 발생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수면 장애의 경우 잠든 상태에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깨어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특징을 보고 수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수면클리닉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낮 동안 졸음이 발생하는 특징이 나타납니다.

야근이나 공부 때문에 늦게 주무시는 분들은 그만큼 수면 시간이 짧아졌기 때문에 낮에 졸음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당연한 증상이고, 정상적인 수면 시간을 가지면 다시 피로가 풀립니다.그런데 수면장애가 발생하는 분들은 정상적인 수면시간을 가져도 신기하게 낮에도 졸음이 계속됩니다. 이것은 수면 장애가 수면 자체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수면에 문제가 있는 분들의 특징이라면 숙면을 취할 수 없습니다. 숙면을 취해야 피로를 풀 수 있는데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낮에 졸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면클리닉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자다가 자꾸 잠이 깨요

일반적인 분들이라면 밤에 자면 거의 눈을 뜨지 않고 끝까지 자고 아침에 일어나거든요. 그런데 잠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자다가 깨요.이렇게 깨시는 분들도 있고 소변이 마려워서 깨시는 분들도 있어요.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증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 이런 증상이 현저하게 나타납니다.잠에서 깨시는 분들은 말 그대로 호흡이 힘들어서 잠에서 깨요. 이때 숨을 헐떡이거나 식은땀이 나는 증상을 보이며 수면무호흡증이 발생하면 복압이 상승하고 방광이 자극돼 소변이 마려워지는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이런 분들도 수면클리닉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남의 말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자면서 계속 손발을 움직이거나 잠꼬대를 하거나 이를 갈거나 심한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이 생기면 혼자 자는 사람은 몰라도 결혼을 하거나 같이 자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들이 분명히 증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이런 이야기를 들어보신 분들은 수면의원에 방문하셔서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말하는 자신의 수면 상태를 그냥 흘려 버리면 안 됩니다.어떻게 보면 그들은 자신의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더 확실하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에게 이런 지적을 받는다면 수면 클리닉에 가세요.이렇게 수면의원을 찾으신 분들은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문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합니다. 숨 수면 클리닉도 우선적으로 수면 다원 검사를 실시하여 문제를 찾습니다.17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3만회 이상의 수면검사 경험이 있어 문제를 정확하게 찾아 환자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수면클리닉에서 자신의 수면을 바꿔보세요.온라인상담(문의) 카카오톡상담(문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