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수목원 유아놀이터
구로구 푸른수목원은 1380여 종의 수목과 화초류가 어우러진 수목원으로 약 6만 평의 부지에 수로, 저수지, 자연 지형을 살린 생태수목원입니다.특히 항동철도와 식물원, 도서관까지 갖춘 구로구민들의 휴식처이자 힐링 장소입니다.
오늘은 푸른 수목원의 보물 같은 숨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수목원이 너무 넓어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곳이에요.
푸른 수목원 유아 놀이터입니다.수목원 정문에서 800m 정도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거리입니다.그럼에도 구로구에서 으뜸가는 놀이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니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푸른 수목원 유아 놀이터입니다.수목원 정문에서 800m 정도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거리입니다.그럼에도 구로구에서 으뜸가는 놀이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니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푸른 수목원에는 주차장이 정문에 있어 카드결제로 주차요금을 정산합니다.넓은 주차장이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만차일 때가 많습니다.임산부와 장애인을 위한 자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주차를 마치고 안내판을 보면 깜짝 놀라요.남은 거리가 710m나 됩니다.길게 뻗은 철도와 수목원 산책로를 보면 끝없이 보입니다.다행히 걸어가는 양쪽에 수목과 화초류가 식재되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걷기 좋습니다.수로나 철도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산책로 주변에 방범용 CCTV와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공원 산책로에는 자전거, 오토바이, 퀵보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반려견은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공원의 조경수와 시설물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철도도 건너 횡단보도도 지나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유아 놀이터에 도착했습니다.중간에 아이들이 힘들어해서 결국 유아차로 이동했네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친환경 놀이터로 모든 놀이시설은 목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아파트 단지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시설과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동네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창의적인 놀이기구와 기구들이 보입니다.아이들도 처음 보는 모습에 호기심을 가지고 즐기는 모습입니다.인상 깊었던 시설은 나무 실로폰이라는 기구였어요.아이들이 나무에 매달린 기둥을 만질 때마다 아름다운 소리가 나 놀이터를 더욱 밝게 합니다.자연스럽게 부는 바람에도 예쁜 소리가 울려요.매우 재미있고 신기한 놀이가 많기 때문에 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네는 찬밥 신세네요.최근 보기 어려워진 모래놀이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모래가 주변으로 흩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방풍림처럼 작은 관목으로 모래밭 주변을 뒤덮은 모습조차도 인상적입니다.놀이터 내에는 쉴 수 있도록 큰 테이블과 의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가족들과 외출하여 가볍게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아이들은 뛰어다니고 부모님은 의자에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식수대와 손발을 씻는 수도변이.소풍을 나가서 놀고 손을 씻고 간식을 먹기도 좋고 더운 여름에 수도는 더 인기가 있을 것 같네요.단체 교육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도 별도로 설치되어 있습니다.놀이터에만 CCTV가 4개나 있을 정도로 아이들의 안전에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당연히 놀이터는 금연구역입니다.꽤 많은 거리를 걸었지만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산책도 하고 유아 놀이터도 즐겨보는 건 어때요?꽤 많은 거리를 걸었지만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산책도 하고 유아 놀이터도 즐겨보는 건 어때요?꽤 많은 거리를 걸었지만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산책도 하고 유아 놀이터도 즐겨보는 건 어때요?